" 보셨습니까, 제 존재의 무거움을. "
초고교급 교도관
교도관 중에서도 교도소의 안전과 질서를 담당하는 CRPT(Correctional Rapid Patrol Team), 즉 기동순찰팀 소속의 교도관이다.
그가 일하고 있는 교도소는 범죄자 중에서도 흉악범죄만을 저지른 범죄자만을 모아 전문적으로 수용하는 교도소로, 그가 소속된 기동순찰팀은 교도소 내 수용자들의 폭동ㆍ탈옥ㆍ싸움 등의 긴급 상황 발생 시 출동ㆍ진압 및 평소 순찰활동 등으로 수용자들을 감시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팀이다.
교도관으로 일하기에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어린 나이에 교도관 시험에 수석 합격. 그 후 그가 교도관으로 배정된 후 흉악범죄자 전문 교도소임에도 불구하고 교도소 내의 안전과 질서는 완벽에 가까우며, 만일 폭동이 일어난다 해도 크게 번지기 전 초기에 진압되는 경우가 전보다 많아졌다. 또한, 그의 병적에 가까울 정도의 꾸준한 감시와 사전에 탈옥에 쓰일만한 루트를 전부 발견, 차단하는 등 백방의 노력 덕에 0%의 탈옥률을 자랑한다.
이런 업적으로 같은 직종에 일하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유능한 교도관으로 많이 언급되며 인지도도 높다.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극한직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한 번 다뤄진 적 있어 교도소 대표로 인터뷰에 참가했기에 매스컴을 탄 적이 있지만, 직업의 특정상 사람들의 기억에 많이 남는 직업이 아니었기 때문에 인지도가 낮다.
부분부분 흰색이 섞여있 는 흑발. 앞머리 일부는 옆으로 넘기고 있으며, 남은 앞머리는 눈을 가리고 있다. 가린 부분의 앞머리 쪽에는 검은색의 안대를 하고 있고 보이는 쪽의 눈은 초록색에 노란색이 섞여 있다. 평소에는 검은 셔츠에, 검은 바지, 연보라빛이 도는 얇은 연회색 가디건을 입고 검은 가죽장갑을 착용한다. 신발은 검은색의 워커.
직업에서 기인한 성격인지 말씨가 적고, 조용하다.
자신의 감정을 절제할 줄 알며, 타인의 앞에서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표정변화도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그 때문에 무뚝뚝하다는 인상을 많이 받는다. 타인과 어느 정도의 선을 긋는다는 느낌.
자신에게 상당히 엄격하다.
정의와 규율을 중시하며, 그것을 지키기 위해 자신에게 자신만의 규칙을 적용해 상당히 혹독하게 살아간다. 그 규칙이 깨지는 것을 상당히 싫어한다. 또, 정의를 중시하는 만큼 정의를 위해서 누군가가 희생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다른 아이들을 대신해 자신의 모든 것을, 그게 목숨이라 할지라도 내버릴 준비가 되어있다.
- 실제 모브는 본명이 맞다. 단, 군중의 모브(Mob)가 아닌 연보라색의 모브(Mauve). 자신을 군중의 의미인 모브(Mob)로 소개하는 이유는 자신이 소속되어있는 기동순찰팀의 별칭인 까마귀의 습성을 고려해 군중의 의미가 어울린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지 딱히 본명을 숨기기 위해서는 아니다.
-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사용하며, 말 대부분이 ? 다, - 나, - 까로 끝난다. 상대방을 이름이 아닌 제군이라고 칭하며, 이름을 불러야 하는 상황이 오면 성으로 부른다. 일본어에 서툰 것인지 일본 고사나 발음 장난 등을 이용한 말장난에 약하다.
- 오른쪽 눈은 초록색에 노란색이 섞여 있으며, 왼쪽 눈은 검은 안대로 가리고 있다. 평소에는 검은 셔츠에, 검은 바지, 연보라빛이 도는 얇은 연회색 가디건을 입고 검은 가죽장갑을 착용한다. 오른쪽 앞머리는 넘겨서 실핀으로 고정하고 있다.
- 항상 들고 다니는 수첩에 무언가를 적고 있다. 타인에게 보여주는 것은 싫어한다.
고민할 때에는 턱을, 곤란한 때에는 목 뒤를 매만지는 것이 버릇. 가만히 있을 때는 뒷짐을 지거나 깍지를 끼고 있다. 긴급 상황이 아닌 이상은 타인과의 신체접촉은 최소한으로 하며, 스킨십도 최대한 피한다.
- 무에 능통하고 체력ㆍ근력도 상당해 웬만한 범죄자들도 쉽게 제압할 수 있다. 교도소의 응급상황에 대비한 EFR 응급처치 자격증도 가지고 있다.
평상시 모습→
실핀, 헤어왁스, 검은색 수첩, 검은색 볼펜, 교도관 제복, 포승줄, 수갑, 수갑 열쇠, 진압봉, 베레타 M92 ( - 탄창에는 공포탄만 들어있다.)
* 메이비
요주의 인물. 먼저 흥미를 가지고 다가온 것은 메이비였으나, 그녀의 초고교급 재능을 알고난 뒤 만일을 대비해 감시역으로서 메이비의 곁에서 그녀의 행동을 받아주며 지켜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