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 말이라도 있습니까? "
지킬 수 없는 약속은 절대 하지도, 받지도 않는다. 상대가 먼저 약속을 해오더라도 애매한 대답만 남길 뿐 절대로 확답을 주진 않는다. 마음이 약해 쉽게 정을 주지만 경계심이 꽤 강한 편. 믿는다는 것에 묘한 거부감이 있다. 상대에게 불쾌감을 줄 필요는 없기 때문에 가능하면 티를 내지 않으려고 한다.
솔직하고 직설적인 사람에게 약하다. 직설적인 말을 듣게 되면 당황한다. 표정에 감정이 잘 드러나는 편인데, 가면을 쓰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많이 티가 나진 않는 듯.
자신의 감정을 입 밖으로 잘 내지 않는다. 말 해봤자 타인의 감정을 존중해주는 이는 드물 것이며, 소용 없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
대대로 전통 가면 장인 가문의 외아들로 태어났다. 금전적으로 부족할 것 없이 충분한 교육과 사랑을 받고 자랐으나, 15살에 어머니와 아버지 둘 다 같은 병으로 돌아가셨다. 요괴에게 부모를 바치고 재능을 얻었다라는 것은 당연지사, 지어낸 이야기에 불과하다. 이 근거 없는 소문은 집안일을 돕는 고용인들이 부모님의 장례를 치른 이후로 급격한 재능의 성장을 보인 긴을 보고 우스갯소리로 한 얘기가 퍼져나가 그의 재능과 부를 시기한 사람들의 입을 통해 와전되어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소문의 근원지가 자신의 고용인들이라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사람을 잘 믿지 않게 되었으며, 부모님은 더 이상 계시지 않으니 커다란 집에서 살 필요가 없어졌다며 모든 고용인들에게 일정 금액을 주고 퇴직 시킨 뒤, 혼자 생활을 하며 가면을 만들었다.
사실 그의 갑작스러운 재능의 성장은 부모님이 돌아가신 직후 그에게 온 큰 심경의 변화로 인한 것이었다. 어떤 화가는 우울할 때 그림이 가장 잘 그려지는 화가도 있는 것처럼,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었다는 충격으로 인해 온 우울증으로 영감이 생긴 것.
하지만, 부모님을 잡아 먹고 얻은 재능이라는 소리를 들어가면서 가면을 만들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부모님이 자신에게 남겨준 소중한 것들의 일부이기 때문에 가면 만드는 일을 그만두지는 않고 있지만, 이 사건이 그에게 큰 스트레스가 되어 가면을 따로 주문을 받아 만들어 팔거나 하지는 않는다.
이후 가장 최근에 만든 가면은 현재 쓰고 있는 도깨비 가면이다. 희망봉에 입학하기 직전에 본인이 직접 만든 가면으로, 자신에 대한 악 소문을 조롱하기 위해 만들었다. 사건으로 인한 트라우마를 극복하기 위해서 악 소문에 맞서고 아시아 지부의 희망봉에 입학했지만, 간신히 아무렇지 않은 척 연기해낼 뿐 많은 스트레스로 인해 불면증을 앓고 있다.
스트레스를 잘 받는다. 신경성 복통과 편두통을 자주 앓음. 그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잠을 자거나 허브나 약초를 피운다. 보기에는 일반적인 담배와 똑같이 생겼으나, 마약 성분이 들어가 있는 것은 아니다. 100% 약초 성분.
새 가면을 만드는 것을 극도로 꺼리고 있다. 가면을 만들 때 마다 우울해지기 때문이다.
부모님의 사망과 악 소문이 그에게는 트라우마가 되었다. 지금도 잠을 잘 때면 캄캄한 공간에서 머리만 남아있는 도깨비에게 잡아먹히는 꿈을 주로 꾼다. 이 악몽 때문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 불면증.
악몽을 꾼 직후에는 쓰고 있는 도깨비 가면을 만지작거리곤 한다.
약초(허브)다발